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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드럼세탁기 시장 9년 연속 1위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LG전자가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9년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22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Stevenson Company)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점유율 25.1%로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3년 연속 시장 점유율이 25%를 넘었다.

LG전자가 9년 연속으로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 미국 서부 최대 가전전문 유통업체인 프라이스(Fry's Electronics)의 네바다 지점에서 직원이 고객들에게 LG 트윈워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LG전자



또한 LG전자는 지난 2007년 드럼세탁기 브랜드 매출액 기준 처음으로 정상에 오른 후 지난해까지 9년째 1위를 지켰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첫 해인 2003년 DD(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모터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이며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류를 세탁봉 방식의 전자동 세탁기에서 드럼세탁기로 바꿔 놓았다. 이후 2006년 업계 최초로 스팀세탁기를 출시해 시장에 반향을 일으키며 미국 드럼세탁기 점유율 순위을 단숨에 4위에서 1위로 끌어올렸다.

지난 2009년에는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6motion)' 세탁기, 2012년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시간을 크게 줄인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차례로 출시하며 북미 시장의 세탁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LG전자는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트윈워시 기반에 고효율, 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TM)'을 더한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세탁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세탁기와 지난해 선보인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아래에 통돌이 세탁기를 결합한 트윈워시를 앞세워 미국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에서 주도권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가전 시장 최대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1위 자리를 지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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