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BNK부산은행, 자체기술로 ‘고객실명번호 암호화' 완료

BNK금융그룹 본점 외관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자체 기술력을 통해 전산원장 상 보관중인 주민등록번호 등 고객실명번호 전체를 암호화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산은행이 실시한 '고객실명번호 암호화'는 계정계·정보계를 비롯해 모든 단위 업무에 동시 적용됐다. 이는 고객정보 등 관련 데이터 오·남용과 불법유출로 인한 피해를 막고 유출 시에도 실명번호 관련 데이터를 원천적으로 확인할 수 없게 하는 보안 기술이다.

고객실명 암호화는 지난 2014년 3월 발표된 '금융 분야 개인정보 유출 재발 방지 종합대책'에 따라 고객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기존 전산원장 변환과 프로그램 변경을 통해 전체 암호화를 완료했다.

부산은행 오남환 부행장(CISO, 정보보호최고책임자)은 "실명번호 암호화를 통해 향후 실명번호 유출에 대한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해 부산은행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정보보호시스템 및 보안정책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고객의 자산 보호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보관규모가 100만명 미만인 기관은 올해 12월 31일까지, 100만명 이상인 기관은 2017년 12월 31일까지 관련 암호화 조치를 완료해야 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