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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점점 커진다…삼성 60인치 TV, 판매량 전년비 70%↑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삼성전자는 지난해 대형 TV가 국내에서 큰 폭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삼성전자의 대형 TV 중 55인치 TV의 판매 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60인치 이상의 TV는 70% 이상 높은 성장을 보였다.

삼성전자 대형 TV가 지난해 국내에서 큰 폭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삼성 SUHD TV 65JS9500./삼성전자



특히 65형 SUHD TV 65JS9500 모델과 60형 SUHD TV 60JS7200 모델은 각각 판매 순위 1·2위를 차지하는 등 60인치 이상 TV 중 SUHD TV가 4대 중 1대 판매될 정도로 대화면 TV가 성장을 주도했다.

올해는 이 같은 추세가 더 가속화 될 전망이다. 대형 TV에 적용되던 개별소비세가 올해부터 폐지되면서 앞으로 대형 TV 판매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분석된다.

또 지난해 10월 시장조사업체 IHS는 지난 2014년부터 두드러진 TV의 대화면 트렌드가 가속화돼 올해는 사상 최초로 세계 시장의 평균 TV 크기가 40인치대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 리포트'와 주요 백화점 등에서도 TV와 소파 간 거리가 2m인 가정에서 풀HD TV는 50인치, UHD는 75인치가 적당하다고 소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대형 TV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매장에 대형 SUHD TV와 프리미엄 TV 전시를 점차 늘려나가고 있다"며 "이처럼 대화면 TV의 선호는 고해상도 콘텐츠 생산으로 이어져 대형 TV 시장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를 기념해 이달 한 달간 개별소비세 폐지 대상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개별소비세 폐지에 따른 금액을 할인한다. 또 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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