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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신한銀, 인근 영업점 묶는 ‘커뮤니티 협업체계’ 도입

신한은행 임원 및 본부장들이 4일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2016년 통합 지역본부장 출정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이 국내 은행권 최초로 영업점 간 협업을 유도하는 '커뮤니티(Community) 협업체계'를 도입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4일부터 리테일 영업점과 금융센터를 포함한 인근 6~7개 내외의 영업점을 그룹화해 협업하는 커뮤니티 협업체계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커뮤니티 협업체계는 국내 은행 중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영업체계로, 영업점간 협업을 통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시행하는 제도다.

신한은행은 고객가치 제고의 핵심 요소인 직원 역량 향상을 위해 커뮤니티 소속 영업점에서 기업·SOHO·외환·자산관리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선발해 다른 직원을 교육하고, 전문성을 갖춘 직원들의 교차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휴가나 연수 등으로 창구직원 중 2명 이상 결원이 발생하는 영업점에는 커뮤니티 소속 영업점간 상호 인력지원을 실시해 내점 고객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08년부터 지역장 제도를 운영하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지난해 시행한 커뮤니티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협업체계를 구축했다"며 "커뮤니티 협업체계 운영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의 향상과 영업점 생산성 개선, 업무 효율성 제고 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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