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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6]삼성 '일상을 새롭게'vs LG '완전히 새로운 경험'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5일(이하 현지시간)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각각 '일상 속 사물인터넷(IoT)'과 '초(超)프리미엄'이란 키워드를 비전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일상에 의미 있는 변화를 가능케 하는 혁신 제품으로 일상 속 사물인터넷(IoT)에 대한 구현을, LG전자는 글로벌 가전 시장 공략을 위한 통합 브랜드 초(超)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공개하며 차별화로 승부수를 걸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팀 백스터 부사장이 5일(현지시간)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삼성전자의 혁신 제품과 사물인터넷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



◆삼성 "혁신 제품으로 일상 속 IoT 구현"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스마트 라이프 구현을 위해 다양한 제품들이 IoT 기술로 연동돼 일상 속 IoT를 구현하겠습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팀 백스터 부사장은 이날 컨퍼런스에서 열고 삼성전자의 혁신 신제품과 함께 이 같은 IoT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소개된 제품은 IoT가 적용된 퀀텀닷 TV와 스마트홈 가전, 웨어러블, 모바일 기기 등이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65형과 78형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퀀텀닷 디스플레이는 가장 최근에 개발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로 나노 단위(10억분의 1)의 미세한 입자가 어떤 디스플레이 소재보다 순수한 색과 눈부신 밝기를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시간에 따라 색이 바래지는 유기물(Organic) 소재와 달리 무기물로 구성돼 있어 깨끗한 색과 밝기를 오랜 시간 유지하는 뛰어난 내구성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조 스틴지아노 전무는 "SUHD TV는 TV를 보는 시청 환경까지 고려한 유일한 TV"라며 "태양이 환한 낮이나 어두운 밤 등 어떤 환경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보여준다"며 자신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리모컨 하나로 모든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하고 즐길 수 있는 스마트 TV 신제품을 처음으로 무대에서 직접 시연하기도 했다.

스마트워치 '기어S2 클래식' 신제품 2종과 태블릿 '갤럭시 탭 프로 S'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기어S2 클래식'은 로즈 골드와 플래티늄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이 제품들은 애플의 iOS와 연동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현재 애플스토어에서 '삼성 기어 매니저'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또 기어S2로는 NFC 기반의 '삼성 페이'를 올 초 국내와 미국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 탭 프로 S는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을 결합한 윈도 10 운영체제 기반의 12형 프리미엄 태블릿이다. 인텔 코어 M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갤럭시 탭 프로 S는 2월부터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IoT 기술 적용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와 액티브워시 및 애드워시 등 세탁기 신제품도 공개됐다.

LG전자 CTO 안승권 사장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LG시그니처 냉장고,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 LG 시그니처 세탁기 등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 "초프리미엄 제품으로 더 나은 삶 제공"

"LG전자만의 축적된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자동차 부품, 사물인터넷 등 새로운 먹거리 사업에 주력하고 혁신기술과 정제된 디자인의 초(超)프리미엄 제품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제공할 것입니다."

LG전자 안승권 사장은 이날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전략제품 등을 공개하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LG전자는 이날 여러 가전 제품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인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제품들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LG 시그니처는 ▲본질에 집중한 최고 성능 ▲정제된 아름다움 ▲혁신적 사용성을 지향하는 초프리미엄 가전 제품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다.

안 사장은 "LG 시그니처는 LG만의 새로운 방식으로 프리미엄을 재정의한 브랜드"라며 "최고의 제품을 지향하면서 감각적 안목 또한 탁월한 고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사용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LG전자는 LG시그니처를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에 적용하고 이후 선별적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안 사장은 TV, 모바일, 가전 사업 등에서 축적한 기술들을 자동차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하며 LG전자가 미래 자동차 부품사업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음을 밝혔다.

지난해 10월 GM의 차세대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에 핵심부품과 시스템 11종을 공급하는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된 것과 폭스바겐, 다임러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과 협업하고 있는 것을 예로 들며 LG전자가 미래 자동차의 핵심 부품 개발사로 발돋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밖에 LG전자는 구글, ADT(보안 솔루션 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과 협력해 IoT 생태계 확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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