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추 모씨(32·여)는 올해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도 회사에서 근무를 해야 한다. 가족과 연말을 보내고 해돋이를 보는 등 여행을 하고 싶었지만 시간이 따라주지 않는다. 빠듯한 일정이지만 보람찬 하루를 보내고 싶었던 추씨는 가족들과 AK플라자 수원점을 방문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잔뜩 꾸며진 AK플라자에서 쇼핑도 하고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저녁에는 서울시내 특급호텔을 예약했다. 자정에는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한다. 롯데월드타워 13층부터 100층까지 설치된 LED 경관 조명을 통해 송년 카운트다운을 하기 때문이다. 새해 해돋이는 마포구 하늘공원에서 감상하며 2016년을 맞이한다.
[메트로신문 김성현기자] 올해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서울 시내를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새해만큼은 특별히 보내고 싶은 사람을 위해 쇼핑몰·호텔 업계는 시내에서 연말을 보내고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연말 데이트는 쇼핑몰에서
롯데몰 수원을 방문하면 '루미나리에 페스티벌'이 진행 중이다. 루미나리에 페스티벌은 롯데몰 1층 외부와 5층 스카이가든 등에 다양한 존을 조성해 방문 고객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이국적인 야경이 연출돼 로맨틱한 겨울밤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연말 데이트코스를 찾고 있는 커플들에게 추천한다.
AK플라자 분당점에는 '파아짜 360 광장 시계탑'을 중심으로 포토존이 조성돼 있다. 가족, 연인, 동료와 함께 기념사진 촬영과 관람 등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5층 이벤트홀에서는 새해 연인 선물로 안성맞춤인 여성 의류를 70% 할인 판매하고 있다.
AK플라자 수원점에는 '1988 AK만화방'이 운영되고 있다. 다양한 만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추억의 교복 대여와 포토존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국내 최고층빌딩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는 '2016 새해 트위스트쇼'가 진행된다. 롯데월드타워 13층부터 100층까지 LED 경관 조명으로 연출하는 트위스트 쇼는 31일 밤 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내달 3일까지 진행된다.
◆마지막 하루 놓칠 수 없는 호텔 프로모션
31일 서초구 양재동의 더케이호텔서에서는 '스위트 메모리즈 패키지'를 만날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연말을 맞아 프로포즈와 파티 등 사랑하는 사람과의 로맨틱한 시간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한정 판매 상품이다. 매일 단 5명의 고객에게만 판매되며 더케이호텔서울의 웨딩 플라워팀이 직접 꽃으로 장식한 아름다운 객실에서의 1박을 포함해 조식 뷔페 2인 이용권과 꽃다발 등이 제공된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윈터 패스티브 패키지'를 선보인다.
윈터 패스티브 패키지는 9만원 상당의 코너스톤 조식 뷔페 2인과 호텔 내 레스토랑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일반 객실에는 소믈리에 추천 레드와인 1병이, 스위트 룸에는 20만원 상당의 황제의 샴페인 '루이 로드레(Louis Roederer)' 1병과 '딸기 플레이트' 룸서비스, 발레 파킹 무료 서비스가 제공된다.
롯데호텔 서울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올해가 가기 전 못다 이룬 소원을 빌어보자.
36만원에 이용 가능한 '슈페리어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 성인 조식 2인,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 2매, 델리카한스 스페셜 케잌 1개, 롯데호텔서울 플라워샵 '씨엘블루'에서 제작한 크리스마스 리스 1개와 메이크 유어 위시 응모권 1매 등으로 구성된다.
'주니어 스위트 클럽 패키지'는 주니어 스위트 객실 1박, 조식 뷔페, 라이트 스낵, 애프터눈 티, 클럽 라운지 혜택 2인, 딥티크 룸 스프레이 1개, 롯데 스페셜 카드 5만원권, 델리카한스 스페셜 케익 1개, 씨엘블루 크리스마스 리스 1개와 메이크 유어 위시 응모권 1매 등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65만원이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는 '2016 카운트다운 파티 패키지'를 준비했다.
2016 카운트다운 파티 패키지는 신나는 DJ의 음악에 맞춰 샴페인과 스몰 플레이트를 즐길 수 있는 카운트다운 파티와 호텔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보내며 안락한 분위기에서 신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