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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V10, 美서 45만대 판매…9초에 1대씩 팔렸다

미국 뉴저지의 한 스마트폰 매장에서 고객들이 LG전자의 V10을 살펴보고 있다./LG전자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LG전자가 미국에서 전략 스마트폰 'LG V10'을 출시한 지 45일 만에 현지 누적 판매량이 45만대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0월 말 북미 시장에 출시한 V10은 미국에서만 하루 평균 1만대, 9초에 한 대꼴로 판매됐다.

V10은 5.7인치 대화면과 누구나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비디오 전문가 모드'를 갖춰 SNS에 동영상을 공유하기 좋아하는 미국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가 V10을 구매한 미국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V10은 G시리즈 보다 구매 고객이 상대적으로 젊고 소득 수준이 높았다. V10 구매자의 37%가 25세에서 34세 사이의 젊은 층으로 G4의 31%보다 6%P 높았다. 또 대도시에 거주하는 사무직 종사자가 V10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V10은 미 국방부가 제정한 'MIL-STD(Military-Standard) 810' 규격 인증을 획득해 내구성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 같은 V10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에서의 LG전자의 점유율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ITG(International Technology Group)에 따르면 LG전자의 지난 11월 5.7인치 이상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은 35.7%로 10월 26.7% 대비 9%P 상승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이철훈 상무는 "LG전자의 핵심 역량을 담은 V10이 세계 최대 프리미엄 시장에서 사랑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LG만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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