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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 TV, 美 슈퍼볼 2억 시청자 사로잡는다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LG전자 올레드 TV가 전 세계 2억 명에 달하는 미국 '슈퍼볼 (Super Bowl)' 경기 시청자 사로잡기에 나선다.

LG전자는 내년 2월 열리는 북미 미식축구 리그인 NFL(National Football League)의 결승전인 슈퍼볼 경기에 처음으로 광고를 내보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슈퍼볼 경기는 50회를 맞는 만큼 전 세계 미식축구 팬들의 관심이 어느 때 보다 크다. LG전자 또한 내년이 국내 최초로 TV사업을 시작한지 50주년을 맞는 만큼 슈퍼볼 광고를 통해 LG TV의 새로운 도약을 이뤄낸다는 계획이다.

LG전자가 내년 2월 열리는 슈퍼볼 경기에 처음으로 광고를 내보낸다. 사진은 이번 광고 제작을 맡은 세계적인 영화감독 리들리 스콧과 제이크 스콧(왼쪽)이 촬영장에서 의논하고 있다./LG전자



슈퍼볼 광고는 영향력이 막강하다. 올해 열린 '제49회 슈퍼볼'은 미국에서만 1억2000만명이 시청할 정도다. 슈퍼볼 광고는 경기 중간에 인기가수가 공연하는 '하 프타임 쇼'보다 시청률이 높을 정도로 슈퍼볼 팬들은 경기뿐만 아니라 광고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런 이유로 슈퍼볼 광고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TV 광고로 유명하지만, 1년 전에 대부분 매진될 정도로 글로벌 기업들 간의 광고 경쟁이 치열하다.

LG전자가 이번에 슈퍼볼에서 선보일 올레드 TV 광고는 세계적인 영화감독 리들리 스콧과 제이크 스콧 부자(父子)가 함께 제작한다.

LG전자는 올레드 TV를 앞세워 세계 최대 프리미엄 시장인 북미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LG전자는 북미 주요 유통업체들과 올레드 TV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매장 내 올레드 TV 전시존 운영, 가격 판촉 등 공동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있다.

또 LG 올레드 TV는 북미시장에서 전문가뿐 아니라 소비자와 유통업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가전 전문 유력 매체 트와이스(TWICE)는 현지 유통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을 통해 매년 최고의 가전 제품을 선정하는데, 올해는 올레드 TV를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미국 뉴욕의 가전 전문 유통업체 밸류 일렉트로닉스(Value Electronics)도 LG 울트라 올레드 TV를 'King of TV'에 선정하며 최고의 TV로 인정받기도 했다.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FD담당 이정석 상무는 "세계 영화계의 거장(巨匠)들도 인정한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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