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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판매 돌풍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LG전자는 퓨리케어(PuriCare) 공기청정기가 출시 직후부터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29일 발표했다.

LG 공기청정기가 퓨리케어 브랜드를 사용한 직후의 1개월 판매량이 직전 한 달과 비교해 약 50% 늘었다. 최근 한 달간의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도 2.5배 규모로 늘어났다.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출시 직후 1개월 판매량이 직전 한달에 비해 약 50%늘며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LG전자 모델이 29일 서울 동교동 LG베스트샵에서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앞서 LG전자는 지난 10월 28일 공기청정기, 가습기, 정수기에 퓨리케어 브랜드를 사용한다고 발표했다. 퓨리케어는 Pure(순수한), Purify(정화하다)와 Care(돌보다)의 합성어로, 고객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공기를 제공해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회사측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것이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LG전자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 국내 업체 최초로 먼지입자의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1㎛는 1/1,000,000m) 이하인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PM1.0센서를 탑재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PM1.0센서가 측정한 공기 중의 극초미세먼지(1㎛ 이하), 초미세먼지(2.5㎛ 이하), 미세먼지(10㎛ 이하) 등의 농도를 상단의 디스플레이에 숫자로 표시한다. 또 먼지, 냄새 등을 종합한 공기 청정도를 4가지 램프 색상으로 알려준다. 공기가 깨끗해질수록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한다.

청정 성능의 경우 대표모델(AS110WAW)은 ▲0.02㎛ 크기의 먼지까지 제거해주는 3MTM 알러지 초미세먼지 필터 ▲악취의 원인인 초산,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등을 제거하는 하이브리드 탈취 필터 ▲공기 중의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는 제균 이오나이저 등을 적용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PM1.0센서가 감지한 공기 오염도에 따라 풍량을 알맞게 조절하는 자동운전 기능을 탑재해 편리하고 효율적이다.

LG전자 조성진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사장)은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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