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보험슈퍼 다모아 출시…회사별 상품가격 한눈에 비교

회사별 보험상품 경쟁 심화…자동차보험 최대격전지 부각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인 '보험다모아(www.e-insmarket.or.kr)'가 내주 문을 열면서 회사 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보험다모아를 통해 각사의 여러 보험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구입까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2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보험다모아에서 가격정보를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은 현재 단독실손보험(25개), 자동차보험(11개), 여행자보험(7개), 연금보험(36개), 보장성보험(85개), 저축성보험(43개) 등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보험 6종 207개 상품이다.

손해보험사 13개사, 생명보험사 23개사 등 총 36개 보험사가 참여한다.

이날 시연회에서 자동차보험의 경우 차종(소형∼대형)과 가입연령, 보험가입 경력, 보험대상 운전자 범위, 성별, 담보종목 등 6단계에 걸친 개략적인 기본정보를 선택하자 곧바로 해당 기준에 따른 상품별 보험료가 최저가 순으로 나열됐다.

실손보험은 자기부담금 수준과 가입담보, 성별, 나이 등의 정보를 간략히 선택하자 해당 기준에 따른 최저가 순으로 보험상품이 정렬됐다.

연금보험은 연금저축보험(세제적격)과 연금보험(세제비적격)으로 세분됐으며 계약자의 가입유지기간에 따른 환급액이 큰 순서대로 상품이 나타났다.

상품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곧바로 해당 보험사의 상품설계 사이트로 연결된다.

개인정보를 세세하게 입력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관련 보험의 개략적인 가격정보를 비교해 보여줬다.

보험다모아로 인한 보험사들의 온라인 시장 선점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1년마다 재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은 최대 격전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화재는 현재 유일하게 온라인만으로 가입절차가 마무리되는 '애니카 다이렉트'를 보유하고 있어 유리한 입장이다.

다른 손해보험사의 상품은 온라인으로 가입하더라도 텔레마케터를 한 번 더 거쳐야 한다.

현대해상·동부화재·KB손해보험·메리츠화재 등 보험사들은 우선 기존의 텔레마케터 상품이나 오프라인 설계사 채널 상품을 그대로 슈퍼마켓에 등재할 예정이다.

이후 보험다모아가 본격화되는 내년 상반기까지 온라인 맞춤형 상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한편 금융위원회 정찬우 부위원장은 이날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에 대해 "보험상품 구매의 편리성과 선택가능성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핀테크 서비스로 성장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