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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포켓포토', 韓·中 판매량 100만 대 돌파

LG전자가 지난 2012년 9월 출시한 모바일 포토 프린터 '포켓포토'가 우리나라와 중국에서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 모델들이 2일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포켓포토'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LG전자는 모바일 포토 프린터 '포켓포토'가 최근 우리나라와 중국에서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12년 9월 포켓포토를 국내 출시했고, 중국에는 이듬해 5월에 선보였다. 두 국가에서의 누적 판매량 100만 대는 글로벌 판매량의 약 80%에 이른다.

포켓포토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약 130만 대로, 하루 평균 1천 대 이상씩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포켓포토는 아날로그 감성의 제품으로 LG전자가 지난 2010년 사내공모전에서 한 직원이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서 탄생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곧바로 인쇄해서 친구와 나눠 갖고, 기존 즉석카메라와 달리 인화했을 때의 사진을 미리 확인하고 싶다는 니즈를 반영한 것.

LG전자는 일반 인화지 외에 스티커 인화지도 출시해 모바일 프린터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 또 사진틀, 배경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꾸미기 기능, 사진에 이모티콘이나 메모를 추가하는 메시지 기능 등을 탑재했다.

포켓포토의 이러한 아기자기한 장점들이 중국인들에 어필했다. LG전자는 올 상반기 중국 대표 가전 온라인 쇼핑몰 징동과 제휴해 포켓포토 무료 체험 이벤트, 가격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하기도 했다.

LG전자 CAV사업부장 민병훈 전무는 "초소형 모바일 프린터 기기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으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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