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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3분기, TV로 웃고 휴대폰에 울다(종합)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올 3분기 성적표를 받아든 LG전자가 TV로는 웃었지만 휴대폰 때문에 울었다.

LG전자는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4조288억원, 영업이익 2940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 대비 36.8% 감소했고, 전분기에 비해서는 20.5% 늘어났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 줄었지만 전분기에 비해서는 0.7% 증가했다.

/LG전자



부문별로는 TV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의 경우 매출 4조2864억원, 영업이익 370억원을 달성했다. HE사업본부 매출은 올레드TV 및 울트라HD TV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약 9% 상승했다. 특히 북미, 중남미, 러시아 등 주요 시장에서 TV 출하량이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프리미엄 제품 비중 확대와 지속적인 원가개선 활동 효과로 3분기 만에 흑자 전환했다.

휴대폰 사업부인 MC사업본부는 매출 3조3774억원, 영업적자 776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MC사업본부 매출은 성장시장 및 한국 시장에서의 판매량 감소로 전년 동기와 전분기 대비 모두 감소했다. 3분기에는 149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으며, 이 가운데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은 역대 최다인 970만대를 판매했다.

생활가전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는 매출 4조1534억원, 영업이익 2456억원으로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 계절적 비수기에도 북미, 한국 등 주력시장에서 냉장고,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에 따라 큰 폭의 성장을 이뤘다.

신규 사업을 담당하는 VC사업본부는 매출 4786억원, 영업적자 8억원을 기록했다. VC사업본부의 매출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사업의 고성장세 지속으로 전분기 대비 6% 증가했다.

LG전자 측은 "4분기 TV시장은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제품 수요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휴대폰 시장은 치열한 시장점유율 경쟁이 예상된다"며 "제품 판매 확대를 적극 추진해 매출을 확대하고 원가 개선 활동을 통해 손익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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