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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20년 시스템에어컨 사업 100억달러 규모 확대

/삼성전자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삼성전자가 2020년까지 시스템에어컨 사업을 100억달러 규모로 성장시킨다.

삼성전자가 27일 경기도 용인시 서천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삼성 AC 포럼 2015'에서 이같은 내용을 핵심으로 한 글로벌 전문 에어 솔루션 업체로서의 사업 방향과 미래를 제시했다. '삼성 AC 포럼 2015'은 이날부터 10일간 열린다.

소비자가전부문 윤부근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B2C 제품에서 이뤄온 혁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표적인 B2B 사업인 시스템에어컨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2016년 상반기까지 약 5개월에 걸쳐 50여 개국 117개 도시에서 9천여 명의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혁신 신제품과 기술력을 알리는 대대적인 런칭 행사를 진행하며 유통망 확충 등 글로벌 공조 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원정에 돌입한다.

영국 왕립 예술 협회 소속 건축가 러셀 브라운(Russell Brown)과 함께 건축 디자인과 공조 시스템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앞으로 건축과 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은 물론 건설사 등의 파트너 업체와 활발한 교류를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또 삼성전자는 다양한 IoT 기반의 B2B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마련해 B2C 영역의 '스마트 홈'과 함께 B2B에서는 '스마트 스페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스템에어컨 기기간 연결을 통한 최적의 빌딩 에너지 절감 솔루션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물의 안정성을 체크해서 안전한 삶을 제공하는 시큐리티와 노령화 추세에 맞춤형 관리를 할 수 있는 시니어케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최근 스마트한 주거 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와 환경 보호를 위한 에너지 효율화 등에 발맞춰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최첨단 기술력이 더해진 ▲'360 카세트' ▲'DVM 칠러' ▲'DVM S' ▲'DVM S 에코' 등 다양한 시스템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박병대 부사장은 "'삼성 AC 포럼 2015'는 IoT의 발전으로 더욱 확장될 B2B 시장에 대한 삼성전자의 전략 방향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라며, "삼성전자가 본격적으로 B2B의 미래를 확장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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