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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중동 시장 강화한다

동부대우전자 사우디아라비아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세탁기 제품을 구경하고 있는 현지 바이어들./동부대우전자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동부대우전자(대표 최진균)가 글로벌 플랫폼 신제품을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주요도시와 오만 수도 무스카트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중동 가전시장을 겨냥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제다, 담만 등 주요도시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TV 등 주요 신제품 39종을 공개했다.

이달 초 오만 수도 무스카트에서도 글로벌 플랫폼(GPF) 냉장고와 세탁기 제품을 중심으로 에어컨 및 청소기 등 2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 4월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끄는 글로벌 플랫폼 관련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다. 현지 바이어들은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기능에 대해 호평을 보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글로벌 플랫폼 프로젝트는 시장 경쟁력을 갖춘 표준모델을 기반으로 지역별 파생모델을 내놓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시장과 소비자 환경에 맞춰 제품 교체주기와 가격을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중동 소비자들의 생활양식에 맞춘 신제품으로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중동법인 관계자는 "중동 시장은 인구 증가와 소득수준 향상으로 가전제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함께 현지 거래선들과의 스킨십을 확대해 중동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중동 시장은 동부대우전자 해외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지역이다. 지난 1994년 중동 시장에 진출해 두바이 법인과 이란, 암만, 사우디아라비아 지사를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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