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바람·건조한 공기, 피부 탄력 잃기 쉬워
업계, 수분크림 라인업 강화
마몽드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가을볕이 완연한 계절이 다가왔다. 아무리 좋은 볕이라지만 가을 나들이를 떠나는 등 야외활동이 잦아지면서 피부는 자외선에 노출되고 건조한 바람에 마르기 쉽다.
특히나 아침, 저녁 쌀쌀한 날씨에는 아무리 피부가 튼튼한 사람이더라도 예민하게 반응하게 된다.
가을철 피부 관리에 소홀했다가 오랫동안 피부 고민에 시달릴 수가 있어 까다로운 가을 날씨에는 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을 사용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는 최근 가을 피부가 민감해지는 계절을 맞아 피부에 튼튼한 보습장벽을 만들어주는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의 덧바르는 보습크림과 달리 무궁화의 강력한 천연 보습인자와 더 강화된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보습 장벽을 견고하게 하고, 피부 본연의 보습력을 극대화 시켜 준다. 특히 우리 피부 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Ceramide PC-104 포뮬라가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빈틈없는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베리떼도 가을 부족한 영양과 보습을 채워주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 '모이스처 이펙트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프랑스산 블랙 트러플과 미라클 히알루론산™ 외에 총 30종 이상의 천연보습인자(NMF)를 함유한 베리언트 모이스처라이징 워터™로 만들어진 트러플 다이아몬드 워터™가 있어 피부에 수분을 가득 선사한다.
LG생활건강의 '후 비첩 자윤(自潤) 크림'은 피부 스스로 힘을 갖게 해주는 로얄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다. 궁중 3대 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을 함유해 다양한 피부 고민을 다스려준다. 이 성분들은 피부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여 맑고 깨끗한 안색을 가꾸어주며 피부를 촉촉하게 하여 부드럽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더 스타즈 크림'은 아기 피부에 많은 콜라겐을 그대로 구현한 베이비콜라겐™을 담아 아기 피부처럼 어리고 탱탱한 피부로 케어하는 제품이다. 베이비 콜라겐™과 주니퍼러스™ 기능성 특허 성분이 함유돼 피부 안에 사라진 베이비 콜라겐을 촘촘히 채워주고 피부 속부터 층층이 쌓아 올림으로써 깊고 선명한 주름골까지 케어해준다.
'숨37 시크릿 에센스'사진=LG생활건강 제공
>
'숨37 시크릿 에센스'는 워터 타입의 에센스로, 피부에 촘촘하고 진하게 스며들어 유효 성분이 피부에 더욱 부드럽고 깊숙이 작용한다.
이 제품은 LG생활건강 자연발효연구소에서 오랜 연구 끝에 자연 발효를 위한 4가지 요소인 물, 흙, 온도, 공기에 청정 자연을 따라 흐르는 빛과 소리의 '리듬'을 더해서 기존의 정통 발효 기술을 업그레이드한 '펌 오리진 프로세스'를 완성했다. 이를 통해 숨37의 자연발효 핵심 성분인 '싸이토시스'의 활성화를 돕는 진귀한 발효 성분 '페룰산'을 더해 영양성분이 더 풍부해지고, 피부에 탁월한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브랜드샵에도 다양한 보습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더페이스샵이 최근 선보인 '망고 씨드 볼륨 버터'는 천연 망고씨앗 버터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100% 식물성 망고씨앗 버터가 메마른 피부 깊숙이 풍부한 보습감을 부여하고 매끈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가꾸어줘 실크처럼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
쉐어버터 스팀크림 모이스트. 사진=네이처리퍼블릭
>
네이처리버블릭의 '쉐어버터 스팀크림 모이스트'는 시어버터 성분을 100°C의 고온 스팀으로 크림 잘 녹여 낸 48시간 고보습 크림이다.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유·수분 밸런스는 물론 부드러운 텍스처와 빠른 흡수력으로 푸석해진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미샤가 최근 선보인 '슈퍼 아쿠아 울트라 워터풀 크림'은 사막에서 자생하는 부활초와 바다 속에서 살고 있는 레드 맹그로브 등에서 배양한 캘러스 성분으로 만들어 피부의 수분 에너지를 활성화시켜준다.
또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바오밥나무씨 추출물과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워터를 사용했다. 부드러운 쉬폰 질감으로 피부에 바르는 순간 끈적임없이 흡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