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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홈쇼핑, 신개념 체험 공간 '스튜디오숍' 오픈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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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은 7일 서울 잠실역 롯데월드몰 지하광장에 홈쇼핑 제품과 방송,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숍'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숍은 온·오프라인 및 모바일 간 경계를 허물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옴니채널(Omni Channel) 서비스의 일환으로 선보였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마음에 드는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착용해 본 후 '바로TV'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원하는 장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또한 소비자와의 쌍방향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도 담당한다. '바로TV톡'을 통해 제품에 대한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쇼호스트에게 문의할 수 있고 롯데홈쇼핑의 방송, 제품,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건의사항을 매장을 통해 직접 제안할 수도 있다.

스튜디오숍은 롯데홈쇼핑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가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잠실역 지하광장에 자리를 잡았다.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와 단독 입점 브랜드를 포함한 총 70여 종의 상품이 전시되며 피팅룸도 갖춰져 있어 원하는 제품을 직접 입어볼 수 있다. 구매는 각각의 상품에 부착된 QR코드 인식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스튜디오숍에서 MD(상품기획자)들이 홈쇼핑 진출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 등 제한을 두지 않고 입점 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해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신진 디자이너의 패션 아이템 전시회도 개최하는 등 상생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확대할 계획이다.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는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숍'은 단순 체험 공간이 아닌 고객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적극 반영하는 등 진심으로 소통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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