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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국감]홈앤쇼핑, 올 상반기 소비자 피해 '최다'

표=유의동 새누리당 의원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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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올해 TV홈쇼핑을 이용한 소비자 2명 중 1명은 '홈앤쇼핑'에서 피해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의동 새누리당 의원이 4일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TV홈쇼핑 피해구제신청 전체 542건 중 244건(45%)이 홈앤쇼핑에서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설립한 업체다.

업체별로 보면 홈앤쇼핑을 이어 ▲현대홈쇼핑(13.1%) ▲롯데홈쇼핑(12.9%) ▲GS홈쇼핑(12.7%) ▲CJ오쇼핑(12.5%) ▲NS홈쇼핑(3.7%) 순이었다.

피해구제 신청 이유로는 품질·AS 관련 신청이 324건(47.9%)으로 가장 많았고, 허위, 과장 광고 등 소비자에게 왜곡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표시·광고로 피해구제 신청을 한 사례가 180건(26.6%) ▲계약관련 123건(18.2%) ▲부당행위 28건(4.1%) 순으로 나타났다.

유 의원은 "홈앤쇼핑은 출범 4년 만에 괄목할만 한 매출액 신장을 이뤘지한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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