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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출시 25주년 왕뚜껑, 국민 1인당 30개 먹었다

15억개, 8000억원 판매…잠실야국장 면적 3000배

/팔도 제공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팔도(대표 최재문)는 '왕뚜껑'이 이번 달로 출시 25년을 맞았다.

12일 팔도에 따르면 왕뚜껑은 지난 1990년 8월에 출시돼 25년 동안 총 15억개가 판매돼 8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 2008년에는 누적 10억 개 판매를 돌파했으며, 이는 대한민국 국민 1인당 30개씩 먹은 셈이다. 현재까지 판매된 왕뚜껑의 뚜껑(지름 19cm)을 면적으로 환산해 지붕을 만들면 잠실야구장(1만3880㎡)을 3000번 이상 덮을 수 있으며, 여의도(290만㎡) 면적의 약 15배에 달한다.

왕뚜껑 '넓은 용기'와 '뚜껑', 그리고 '푸짐함'이라는 차별화된 제품 콘셉트로 대형용기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용기면 시장의 강자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최용민 팔도 마케팅팀장은 "왕뚜껑이 지금까지 사랑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면발 업그레이드, 맛의 다양화, 뚜껑의 기능성 강화, 나트륨 감소 등 지속적인 품질 업그레이드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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