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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유통업계 '광복 70주년' 마케팅 봇물

[이 기사는 뉴시스를 토대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롯데물산 제공



유통업계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내수 진작에 앞장선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광복 맞이 각종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일부 기업들은 태극기를 부착해 애국심 고취에 앞장서기도 하고 애국심 고취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한다.

롯데물산은 12일 롯데월드타워 70층에 가로 36m, 세로 24m의 초대형 태극기를 부착키로 했다.

이번에 태극기가 부착되는 롯데월드타워 70층은 지상으로부터 약 304m 높이다. 가로 36m의 태극기를 펼친 넓이가 864㎡(약 262평)나 된다. 국내 최고 높이에 부착된 대태극기로 기록될 전망이다.

아울러 서울시의 광복 70주년 기념 사업인 '나의 광복 엠블럼도 태극기 하단에 부착된다. 롯데월드몰 에비뉴엘관 정문 상단에도 정부 광복 70주년 엠블럼이 걸릴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도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차원에서 전국 14개 점포 건물 외벽에 특별 제작한 대형 태극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14~16일 전국 11개 점포 문화홀 이벤트와 전 점포 키트까페를 무료로 운영한다. 아울러 이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게 점포별로 선착순 1일 100명 한정으로 가정용 태극기를 증정한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한일 역사 유적지 탐방 '역사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달말까지 전국 100여개 매장에서 800ℓ 이상 양문형 냉장고를 구매하는 고객 중 7명을 선정, 중국 한·일 역사유적지 탐방 여행을 보내준다.

편의점 CU는 전국 8700여개 매장 전면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업계 최초로 독도 후원기금이 적립되는 'CU 독도 후원 교통카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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