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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오비맥주, 파격 '카스 비츠'로 젊은 맥주 이미지 이어간다

5.8도의 프리미엄 맥주 '카스 비츠'…코발트블루에 비대칭 곡선형 패키지

오비맥주가 23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프리미엄급 신개념 맥주 '카스 비츠(Cass Beats)' 출시행사를 개최했다. /오비맥주 제공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오비맥주(대표 프레데이코 프레이레)가 파격적인 디자인과 맛의 프리미엄 맥주 '카스 비츠(Cass Beats)'를 23일 출시했다.

수입맥주의 공세 속에서도 젊은 층을 공략해 노화된 이미지를 벗고 국내 맥주시장 1위 자리를 지키겠다는 전략이다.

오비맥주는 23일 서울 웨스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프리미엄급 맥주 카스 비츠를 공개했다.

카스 비츠는 알코올 도수 5.8도로 평균 4.5∼5도인 기존 맥주에 비해 알코올 함량이 높다. 하지만 특수 공법을 통해 진하고 쓴 풍미를 줄이고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도 눈에 띈다. 기존 갈색 톤의 맥주병 대신 강렬한 코발트블루 색상에 좌우 비대칭의 굴곡진 곡선형 라인의 패키지로 선보였다.

회사 측은 젊은 층이 열광하는 EDM(Electronic Dance Music) 등 비트 중심 음악의 역동성을 형상화하고 좌우 비대칭 곡선으로 그립감이 높였다고 설명했다.

제품은 330ml 병으로만 출시된다.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 1900원으로 기존 카스 제품(1100원선)에 비해 약 70∼80% 비싸다. 카스는 '카스 라이트'·'카스 레몬'·'카스 레드' 등 서브 브랜드가 있지만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 신제품을 내놓는 것은 1994년 '카스 후레쉬' 출시 이후 처음이다.

이달 말 젊은이들이 주로 가는 클럽·바·카페·대형마트·편의점 등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연내 판매 목표량은 300만병이다.

송현석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카스 비츠는 획일성을 거부하며 다양한 도전과 체험을 중시하는 트렌드리더들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비맥주의 다변화 브랜드 정책이 가성비 측면에서 불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맥주 업계 1위인 리딩 브랜드로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신제품은 앞으로도 계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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