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CJ오쇼핑 플러스'를 론칭하고 T커머스(상품 판매형 데이터 방송) 사업에 본격 뛰어든다.
CJ오쇼핑(대표 변동식)은 27일 기존 CJ오쇼핑 TV채널의 베스트 상품들을 엮은 'TV 베스트 셀렉션'을 주제로 CJ오쇼핑 플러스 방송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측은 CJ오쇼핑 플러스를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 확대 창구이자 소비자들에게 양방향 데이터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TV홈쇼핑의 전략적인 확장 채널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CJ오쇼핑 플러스는 기존 TV채널에서 인기를 끌었던 중소기업 베스트 상품과 CJ몰·CJ오쇼핑 카탈로그에서 판매하던 중소기업 알짜 상품 등 중소기업 상품들을 우선적으로 방송한다.
데이터 쇼핑 영역의 중소기업 전용 상설 기획관인 '동반성장·창조경제'에서는 중소기업 상품들을 수수료 0%에 소개하고 '1사1명품'과 '1촌1명품' 상품 방송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또 방송 중인 상품은 물론 VOD 서비스를 통해 지난 방송도 언제든지 다시 시청할 수 있다는 특성을 살려 다양한 양방향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면 하단에는 상시 운영하는 데이터 쇼핑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는 원하는 상품을 언제든지 선택 구매할 수 있다. 주문과 결제의 경우 기존 TV채널과 동일하게 상담원을 통한 주문·결제와 ARS를 통한 자동 주문·결제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주문 버튼을 통한 모바일 주문·결제도 가능하다.
CJ오쇼핑 플러스는 CJ헬로비전을 통해 우선 송출 되며 연내 위성방송과 IPTV로 송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내년까지 2000만 이상의 가시청가구수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다.
CJ오쇼핑 TV사업본부 이인수 부사장은 "CJ오쇼핑 플러스는 단순히 TV홈쇼핑의 보조 채널 수준에 머물지 않고 중소기업들의 양적·질적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