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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라, 서해안 복선전철 3공구 노반신설공사 수주

서해선 복선전철 노선도



한라는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발주한 '서해선 복선전철 3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를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한라가 수주한 3공구는 당진시 합덕읍에서 우강면을 잇는 7.601km 구간이다. 터널과 교량 등을 포함한 철도 노반공사로, 총 사업비 1419억46만원(VAT포함) 규모다. 한라 지분은 80%인 1135억2030만원이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50개월이다.

서해선 복선전철사업은 2018년까지 3조8000억원이 투입되는 총연장 90.1km의 국가기간철도망이다. 서해안권 교통 수요를 분담하고 경부선축에 집중된 화물의 우회수송 역할을 맡게 된다.

또 홍성에서 장항선과 연계돼 호남·전라선과 연결된다. 화성에서 신안산선을 비롯한 원시·소사·대곡선과 연계돼 경의선까지도 이어진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홍성에서 여의도까지는 약 1시간 20분, 고양시 대곡까지는 약 1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라 관계자는 "최근 철도·도로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관련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주하고 있다"며 "특히 현재 공사 중인 원주-강릉철도 9공구 현장의 대관령터널은 국내 최장 산악터널로서 앞서 기술력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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