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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공기청정기 판매량 전년보다 300% 성장

삼성전자 모델이 25일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에서 지난해보다 300% 이상 판매 증가한 삼성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300% 이상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삼성전자는 기존 가정용 소형과 중형 공기청정기 외에 대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를 출시하며 공기청정기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로써 일반 소비자는 물론 대형면적의 공공시설 고객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 출시된 블루스카이는 국내 최대 수준인 151㎡ 대용량 청정능력과 빠르고 강력한 청정속도를 갖춰, 가정집은 물론 유치원·병원·미술관·헬스장 등 넓은 공간의 실내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취득해 넓은 공간에서 오랜 시간 사용했을 때의 전기료 부담을 덜었다.

또 삼성 공기청정기 'AX40H5000UWD'는 큰 먼지·미세먼지·냄새를 잡아주는 '3단계 공기청정 필터'와 세균·곰팡이 등 각종 질환의 원인물질을 제거해주는 '바이러스 닥터'를 채용한 '더블 클린 시스템'으로 집안 공기를 정화한다.

삼성전자는 블루스카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공기청정기 'AX40H5000UWD' 또는 삼성 인버터제습기 'AY10H7000WQD'를 증정한다.

공기청정기 'AX40H5000UWD'와 'AX20H5000NDD'를 구매하면 교체 필터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이슈로 인해 건강한 실내환경 조성을 돕는 공기청정기가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공기청정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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