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이 연말을 맞아 술을 한층 맛있게 마실 수 있으면서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신개념 칵테일베이스 '홍기사(Red Knights)'를 출시한다.
기존 인기제품 '홍초'에 숙취해소 성분 '헛개'와 '아스파라긴산'을 첨가한 칵테일믹스 전용 미니병 제품으로, 오렌지 계열의 '시트러스' '애플' 2종류 맛으로 선보인다. 소주 기준으로 1병(360㎖)에서 한잔(50㎖)을 따라내고, 홍기사 1병(50㎖)을 섞으면 된다. 가격은 1병 1500원.
이 제품은 물에 희석시켜 몸에 좋은 식초를 맛있는 음료 형태로 즐길 수 있었던 인기제품 홍초를 주류서에 최적화 시킨 칵테일베이스 제품이다. 소주·보드카 등 다양한 술과 섞어 더욱 맛있고 즐겁게 술자리를 즐길 수 있다.
술에 새콤달콤한 맛과 산뜻한 향을 더해줘 알코올 향이 강한 독주를 잘 마시지 못하는 여성들과 20~30대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를 모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섞었을 때 오묘한 붉은 빛으로 변하는 시각적인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어 회식과 모임의 분위기를 살리는데도 좋다.
특히 홍기사는 기존의 칵테일베이스 제품들과 달리 숙취해소 성분까지 함유한 점이 눈길을 끈다. 몸에 좋은 식초를 베이스로 해, 음주 후 숙취, 갈증 해소에 좋은 '헛개'와 '아스파라긴산'을 첨가했다.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 뿌리에 많은 성분으로 간의 알코올 분해 기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숙취해소 제품 시장은 지난해 기준으로 2200억원 규모로 5년 전보다 시장규모가 2배 커지는 등 불황 속에서도 성장세를 달리고 있다.
대부분의 제품이 음주 전·후에 마시는 드링크 타입인 것에 비해 홍기사는 술과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진다. 숙취해소 제품 특유의 강한 쓴맛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 식품사업총괄 마케팅 1그룹 박재우 팀장은 "여성과 젊은 층이 주류시장에 주요 소비층으로 가담하면서, 각자의 취향대로 제조해 마시는 믹스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불황에도 급성장 하고 있는 숙취해소음료 시장에 주목해 인기제품 홍초를 기반으로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칵테일베이스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