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손주 선물 사볼까"… 크리스마스 앞두고 온라인 쇼핑하는 할머니 급증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 매출 23% 증가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손자·손녀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을 찾는 시니어들이 크게 늘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는 1~15일 50대 이상 장년층 고객의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7%,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을 통한 50대 이상 고객의 매출 역시 전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25% 늘었다.

12월 들어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층이 구매한 품목으로는 유아동 완구·교구가 55%로, 전체 상품 가운데 절반이 넘는 높은 구매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유아동 상품 중 겨울왕국 엘사·또봇·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뽀로로 등 인기 캐릭터 상품이 판매순위 상위에 대거 포함됐다.

아이스타일24 관계자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장년층이 증가하면서 온라인·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50대 이상 회원이 유아동 카테고리의 신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캐릭터 용품을 중심으로 시니어 고객층의 구매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