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가 16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헤드폰·이어폰·앰프 등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플래그십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이날 행사장에 참석한 MDR 브랜드 모델 아이유(왼쪽)와 유희열이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소니코리아 제공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가 스튜디오 원음 수준의 고해상도 사운드를 재현하는 MDR 플래그십 모델을 출시하고 시장 장악력 확대에 나선다.
소니코리아는 16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플래그십 헤드폰·이어폰·앰프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HRA)는 지난해 10월 소니가 제시한 고음질에 대한 기준으로 CD 음질을 뛰어넘는 고품질 음원 데이터를 의미한다.
신제품은 헤드폰 'MDR-Z7'과 이어폰 'XBA-Z5', 휴대용 헤드폰 앰프 'PHA-3'이다.
MDR-Z7은 세계 최대 수준의 70㎜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적용해 저음부터 초고음의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까지 완벽하게 재현한다.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을 적용해 깊고 풍성한 저음은 물론 초고음에서도 안정된 음질을 구현했다.
이어폰 XBA-Z5는 대형 16㎜ LCP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풀레인지 BA, 마그네슘 HD 슈퍼 트위터 BA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3-웨이 드라이버 시스템으로 음원의 왜곡을 최소화 했다.
휴대용 헤드폰 앰프 'PHA-3'는 워크맨과 같은 뮤직 플레이어,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PC 등의 휴대용 기기와 헤드폰을 연결할 때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음원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이와 함께 더 높은 차원의 음질 구현을 위해 세계적인 케이블 제조사인 킴버 케이블(KIMBER KABLE)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MDR-Z7에 맞는 다양한 용도의 케이블을 함께 선보인다.
신제품들은 11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MDR-Z7과 XBA-Z5가 69만9000원, PHA-3가 109만원이다.
이날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사카이 켄지 소니코리아 대표는 "소니 오디오 제품은 아티스트가 의도한 그대로를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신제품이 오디오에 조예가 깊은 한국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5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이어온 소니코리아는 '무선'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시장을 계속 장악해 간다는 방침이다.
시장조사업체 GfK에 따르면 헤드폰·이어폰 제품군 비율이 2014년 현재 무선(33%)이 유선(67%)보다 높지만 내년에는 60%로 가파르게 성장해 역전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제품 가격대 역시 5만원 이상의 비율이 2011년 20%에서 올해 65%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HRA 플래그십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3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 단독으로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MDR-Z7, XBA-Z5, PHA-3를 구매할 경우 약 30만원 상당의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워크맨 NWZ-A17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