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빚을 많이 지고 있어서
명금 여자 57년 3월 9일 진시/남자 55년 7월 24일 子시
Q:부동산업을 하는데 불황으로 4천여만 원의 빚을 지고 집은 반지 하로 시가 6천만 원 정도의 집에서 살고 있는데 되지도 않는 부동산 접고 경비라도 다녀보라 하여도 곧 경기가 좋아질 거라면서 월 80만원의 월세를 1년 넘게 밀려가며 죽는 날까지 부동산업만 하겠다고 하네요. 20년 전에도 살던 집을 담보로 대출받아 거래처 사장에게 투자했다가 집만 날린 후 하던 사업 접고 부동산을 시작하여 이 집마저 날려서 나이 들어 길거리로 나앉게 될까봐 걱정입니다. 그래서 요즘 이혼하자며 냉전 중에 있는데, 우리의 노후가 어떻게 될까요?
A:귀하가 상담의뢰한 생월생시가 양력음력이 구분 안 되어서 양력으로 하였으며 진시나 자시라고 한 것도 30분단위로 달라 질 수 있는 것이므로 다음에 올리실 때는 시간을 자시로 말하지 말고 숫자시간 그대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남편께서는 '일낙서산(日落西山:해가지는 서산)에 백호살(白虎殺:흰 호랑이의 출현으로 흉함)에 형살(刑殺:형벌)이 작용하여 극단적인 기질에 희로애락의 감정 표출이 선명하며 기복이 있는데 스스로 좋은 인연을 물리치고 고독한 길을 택하며 일에 막힘이 많습니다.
생일지에 괴강(魁?)은 성정이 강하고 거짓은 없으나 가장 가까운 가족에게 과격성을 드러내어 실망하기도하지요. 일점수기(水氣)가 또한 없어 관성(官星:나를 제어하는 오행. 직업)이 부족하니 편고(偏枯)하므로 지나치게 자기위주로 일을 처리해나가는 독단적인 기질로 대인관계개선이 필요할 것입니다. 사업 운이 사양길로 가고 있으므로 부동산으로 치부 하기는 어려우며 3년 후에 조금 나아 질 것입니다. 자영업도 1~2년 동안 해서 이득이 없으면 빨리 접는 것이 보통인데 안 되는 부동산에 미련을 두는 것은 천라지망(天羅地網:하늘과 땅에 그물을 침)을 갖춘 사람이므로 꾸준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운은 운세가 호전 시에는 상당한 장점이지만 당장 경비를 하는 것을 원치 않으니 기다릴 수밖에요. 2016년까지는 별 방법이 없으니 큰돈을 벌기보다는 밖에 나가 노력 한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십시오. 없는 살림에 건강이 중요 한데 남편은 과음을 삼가고 혈압 당뇨를 유의하시고 폐가 약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는 폐나 대장에 병이 불치병이 될 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상회역학연구원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