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재물 운은 어떨까요?
복바치 남자 55년 4월 29일 양력 8시
Q:요즘 사회분위기도 가라앉아있고 정국도 뒤숭숭해 마음이 가볍지는 않네요. 메트로 '사주속으로'에 참여하고 싶어 오늘은 저와 관계된 일가의 사주를 올려 봅니다. 저의 사촌인데 직업을 한가지에 만족못하고 여러 개를 걸치면서 지내 왔습니다. 태권도 사범도 했고 보일러실에도 근무 했었으며 지금은 쉬고 있습니다. 재물 운이 있나요?
A:경금일간(庚金日干)으로 열매가 봄에 태어났으니 아직 영글지가 못한 것으로 언뜻 신약한 사주로 보겠으나 신약위강으로 생해주는 토(土)가 근(根:뿌리를 단단히 내림)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운동도하고 기술 분야의 일을 해 온 것입니다. 귀하의 수호신으로 기뻐하는 것은 수기(水氣)가 되니 수목운(水木運)에 재물도 생기고 직장이나 명예의 길이 열리게 됩니다. 2014년 9월부터 말년에 다시 운(運)이 들어오므로 과거 경험을 살려 보일러 일을 하십시오. 우연히 2015년 귀인을 만나게 되며 2016년 생각 외에 큰 공사를 하게 됩니다.운이란 신비한 기운이 다시 오게 됨을 잊지 말고 작더라도 다시 시작하여 재물을 키우십시오.
그동안처럼 앞으로도 인생여정이 괜찮겠습니까?
배두산산 남자 51년 8월 25일 정오
Q:김상회 선생님 제가 친척들의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제가 올린 사주 상담에 대해 언제나 친절히 답을 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 합니다. 저의 오빠 사주인데 천을 귀인이라는 귀인의 도움을 받는 오행 생일지에 있어서 재물 운이 좋고 배우자 운도 좋다고 하였는데 앞으로는 어떤가요?
A:'명월'과 같은 형상으로 나이가 들어도 마음이 순수하여 호감을 사는데 일귀격(日貴格)이라 하여 생일지에 귀인의 길한 오행이 있습니다. 귀인의 훌륭한 기운이 있어 항상 주위로부터 도움을 받게 되고 금전적인 애로를 받지 않는 사주입니다. 그러나 정화(丁火)는 부드러우나 유금(酉金)의 날카로움이 있으니 내심 일도양단 하는 속성도 있군요. 이를 역학에서 격(格)이라 말하는데 그 사람의 그릇이라고도 합니다. 복록도 두텁고 배우자의 덕도 있으니 부러울 게 없지만 호사다마라 수호신이며 용신이 충살을 당하거나 극심하게 설기(泄氣:기운이 빠져나감)당하는 2016~2018년도는 식재(食財:터밭과 재물)가 멸하니 조심 하십시오.
김상회역학연구원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