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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올레체neo' 출시

올레체 neo / KT제공



KT는 KT 전용서체인 '올레체neo'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올레체neo'는 새로움을 뜻하는 그리스어 neos에서 의미를 따온, 한글, 영문 그리고 숫자 디자인이 전면 업그레이드 된 올레체의 새로운 버전이다,

특히, '올레체neo'는 모바일 및 태블릿 PC 등의 디지털 화면이 곡선 표현에 취약한 점을 고려해 작은 화면 내에서 글자를 최대한 크고 또렷하게 볼 수 있도록 획을 직선화했다.

또한, 각종 매체 디자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Light, Medium, Bold, Extra Bold라는 4종의 굵기 외에도 Thin과 Ultralight 굵기를 추가했다.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개선도 이뤄졌다. 기존 탈 네모꼴 글자 틀에서 네모꼴화된 틀로 변경하고 글줄 정렬을 개선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였다.

류길현 KT 시너지전략담당 상무는 "'올레체neo'는 '올레체'를 디지털 시대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만큼 KT의 주요 고객 접점에서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며 "서체만 보고도 KT임을 알 수 있도록 KT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레체는 2012년에 세계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한글 서체 디자인으로는 세계 최초로 수상하는 명예를 얻은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