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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전세계 유튜브 채널 두 번째 기업···1위는?

삼성전자가 유튜브 공식 채널을 운영하는 전 세계 기업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채널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비디오 분석기관인 오픈슬레이트는 '2014 유튜브 상위 500대 브랜드' 보고서를 통해 삼성전자의 '삼성 모바일(Samsung Mobile)' 등 17개 채널을 받아 보는 구독자는 80만명에 달한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독일 베를린 등 세계 각지에서 개최한 신제품 발표회를 중계하고, 각종 제품 광고 영상을 게시하는 등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유럽을 시작으로 동남아, 중남미 등 전 세계에 방영하는 커브드(곡면) UHD(Ultra HD·초고해상도) TV 콜로세움(원형 경기장) 쇼케이스 광고를 유튜브에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1위는 '크롬(Chrome)', '개발자(Developers)' 등 24개 채널이 있는 구글이 차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