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연애운과 결혼운은 언제일까요?
글작성자 따뜻한 날들 여자 87년 12월 26일 오후 15:10분
Q:남자친구와 헤어진지 2년이 넘었습니다. 장녀라 친척 분들 및 가족들이 언제 연애하고 결혼 할거냐며 수시로 물어보십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긴 한데 잘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결혼은 언제쯤 하는 게 좋을까요?
A:결혼 운은 2013년부터 인연이 생기겠으나 2017년까지 운에 흐름이 충돌되는 충살(沖殺)의 작용이 있습니다. 이는 잘나가는 듯하다 정상으로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되어 공연한 심정의 변화가 서로에게 생겨서 안정감이 없습니다. 결혼을 하려면 이것저것 따지다가 결국에는 이어지지 않게 되니 시간 끌지 말고 웬만하면 결론을 내려야 할 것입니다. 생일지에 장성(將星)은 고집이 세고 일도양단(一刀兩斷)하는 반듯한 기질이 있으니 미래의 얘기겠으나 자녀는 학당귀인(學堂貴人)으로 학문을 즐겨하고 문장력이 좋으니 학자나 교육계통으로도 매우 훌륭한 자녀를 두게 됩니다. 인연이 닿지 않으면 한동안 독수공방을 할 수 있습니다.
내년에 집 장만 가능할까요?
네입사랑 여자 83년 10월 20 일 음력 오후5시/84년 12월 5일(음력) 오후4시반
Q:내년에 집장만에 보탬이 되려고 작년 5월에 신랑 모르게 투자를 했습니다. 근데 그쪽 회사에서 원금 상환일자가 지났는데 아직 돈 한 푼 받지 못해서 힘듭니다. 그리고 다니는 회사는 저의 발전에 도움을 주지 않는것 같고 월급이 너무 작아서 바꾸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A:재물에 겁살(劫煞)의 기운이 있습니다. 빼앗긴다는 내용이 들어 있는데 종종 허약하고 무기력하게 당하는 것입니다. 이 살은 마치 싸움터의적장과 같이 두려운 존재로 그 흉조가 커서 다른 말로 대살(大煞)이라 표현할 정도입니다. 83년생의 천성은 순수하고 경재관에대한논리는 약합니다. 순수한 호기심은 강한 즉흥적인 기질을 품는데 쉽게 끓고 곧 식어버리는 그릇과 같다고 봅니다. 나간 돈에 대해서는 단절의 속성을 함유한 살이기에 받기는 어렵다고 보며 직장 운 또한 이 살의기운에 속해 2016년까지는 이직이나 섣부른 사표는 백수신세를 면하기 어렵습니다. 2015년 임신기운이 있으니 건강에 유의 하면서 지내도록 하세요.
김상회역학연구원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