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강남에 영어학원 계획
동업하면 도움되니 도전 권유
복바치 남자 74년 2월 25일 음력 점심때
Q:복지기관에서 교육 계통의 일을 하고 있는데 비전이 없습니다. 그래서 실력 있는 친구와 함께 강남에 영어학원을 차리려고 합니다. 선뜻 나서기 꺼려지는데 고견 부탁드립니다.
A:사주 뿌리에 화(火)기가 있어 약화위강(弱化爲强)돼 복을 얻겠으나 공무원으로 가지 않고 다소 벗어나서 직업을 갖게 됩니다. 사주는 개개인의 성품과 살아가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그런 까닭에 사주를 풀어보면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그중 겁살(劫殺)과 망신살(亡身殺)이 있는데 흉성이라고 할 수 있고 겁살은 심성을 분석하고 망신살은 심성이나 정치성을 활용합니다. 그러나 한 나라를 얻고자 함도 아니며 재벌이 되고자 함도 아닌데 개개인들이 어찌 일일이 다 분석하며 살겠습니까. 닥쳐 있는 상황에서 힘이 약할 때는 동업이나 합자로 힘을 얻기도 하는 게 현실의 논리일 테니 양보심으로 선택하십시오.
공무원 시험 응시할까 하는데…
일단 직장생활에 최선 다해야
나배려 79년 6월 23일 음력 오후 8~9시
Q:현 직장을 꾸준히 잘 다닐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미혼인데 결혼은 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공무원 시험에 응시해볼까 하는데 운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A:알 수 없는 게 사람의 일이며 살아가면서 겪는 일들 또한 해마다 다르고 힘들지 않은 때가 없습니다. 살아가는 건 마찬가지인데 부딪치는 일들은 천차만별입니다. 계획대로라면 별 문제 없어야 하는데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여기저기서 터져나오지요. 운이 솟구칠 때는 순식간에 멀리 내닫게 됩니다. 자신이 생각했던 결과보다 훨씬 좋은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도 운이 뒷받침해 줄 때 많이 생깁니다. 아무리 용을 써도 사람의 힘으로 되지 않는 일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시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돈 적게 들이고 할 수 있는 일이 있으니 우선 현재 처해 있는 환경에 최선을 다하세요.
2014년 2월 28일 금요일
김상회역학연구원
문의: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