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열흘간 강원 태백시 태백산도립공원, 황지연못 및 시내 일원에서 '눈, 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로 '태백산눈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스물한번째를 맞이하며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자리 잡은 태백의 겨울을 즐겨보자.
◆꿈과 낭만의 눈 조각
축제는 먼저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눈 조각을 준비했다. 태백역 주변에는 태백시 캐릭터에 동·하계 스포츠를 접목한 눈 조각이 전시되며 태백시 중앙로에는 황부자 전설과 검룡소, 단군, 며느리와 아들의 모자상 등의 작품이 들어선다.
또 태백산의 중심에 자리한 당골광장 주변에는 남대문·광화문 등 한국 전통 건축물과 안중근·유관순·김구 등 위인들이 눈 조각이 관광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당골광장 바로 아래에 위치한 마장광장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태권V 등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의 캐릭터가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으며 태백산도립공원 일대에는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를 통해 만들어진 작품 12점도 전시된다.
◆눈꽃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
축제에는 볼거리와 함께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눈 미끄럼틀·얼음 미끄럼틀·스노우 래프팅·눈미로·스노우모빌 등 눈과 얼음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팽이치기·투호놀이·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다.
특히 태백산 단군성전 앞에서는 대형 이글루 속에서 차와 커피를 즐기며 태백의 눈꽃을 만끽할 수 있는 이글루 카페가 축제 기간 내내 운영되며 26일 오전 9시부터는 등산 코스 2개 구간에서 진행되는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가 열린다.
이외에도 안데스 음악 공연, 모듬북 공연, 트로트 공연, 자이언트 캐릭터 퍼레이드, 눈축제 캐릭터 댄스 공연, 스탬프 미션 체험, 소원 엽서쓰기 체험 등의 행사 도 이어진다.
◆눈축제만이 주는 색다른 매력
축제는 겨울축제의 대명사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지만 태백산눈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다.
연탄불 먹거리, 대형 연탄 화덕구이가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책임지며 설피타기 체험, 고로쇠스키 체험, 핫팩 만들기, 활 만들기 체험, 눈으로 연탄 만들기 체험 등도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
또 축제 기간 내내 황지연못에서는 태백산눈축제 '별빛 페스티벌'이 열려 아름다운 별빛이 축제의 밤하늘을 수놓는다.
-날짜: 1월 17일~26일(금~일요일)
-장소: 강원 태백시 태백산도립공원, 황지연못, 시내 일원
-문의: 태백시청 관광문화과 033)550-2085, 관광안내소 550-2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