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중반에 공무원 공부 잘될까
마흔 될 때까지 느긋하게 있기를
스컬벅스 여자 81년 3월 5일 음력 저녁 6시
Q 현재 병원에서 근무 중인 직장인입니다. 20대 초반부터 공무원을 꿈꿔 왔었고 아직까지도 공무원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잠깐 공부도 시작했었는데요. 그땐 나이도 어렸고 연애 중이라 공부를 제대로 못했습니다. 30대 중반을 바라보는 나이인데 의료기술직, 의료직 공무원에 도전하고 싶은데요.
A 사람은 누구에게나 주변에 머무는 행운의 기운이 있는데 자신이 많은 노력을 하는 가운데 운세가 퍼질 때 행운도 모습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지금 귀하가 바라는 것은 좋은 기운이 맴돌고만 있기에 조급해 하거나 쫓기지 말고 40세까지 마음을 내려 놓으십시오. 밀린 숙제 못하고 잔다면 잠도 못잘 뿐만 아니라 늘 스트레스로 인해 다음 단계로 발전이 안 되듯이 자신의 상황이 안 되면 안 되는 결론을 내려야만 해결이 될 것입니다. 그래도 늦은 복이 있어 41세 지나면서 '호수에 잠긴 달빛'과 같은 형상으로 인복이 형성되고 재물도 길선합니다. 록마동향(祿馬同鄕)으로 노력이외에 복이 따르니 현실에 지금은 꾸준히 충실하십시오.
안과 질환으로 소극적 삶 답답
현실 인정하고 마음 병 조심을
미얄이 86년 2월 4일 양력 오전 10시
Q 대학원을 다니던 중 갑자기 특발성 황반변성이란 안과질환으로 집에 틀어 박혀 있습니다. 매달 병원을 다니며 눈에 주사약을 넣고 2~3일은 외출도 삼가야 합니다. 결혼 할 생각은 없고 그저 공무원 시험이나 봐서 삶의 원동력이라도 만들고 싶은데 잘 보이지도 않는 눈으로 신세가 절로 한탄스럽습니다.
Q 오행에서 화(火)는 불이나 빛이라 하는데 사주 구조에서 수화미재라 하여 불이 물과 조화를 이루지 않아 안과의 질환이 생기고 강하게는 수재, 화재사고가 나기도 합니다. 사람의 인생을 좌우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임은 누구나 인식하고 있는 사안입니다. 이토록 힘겹게 고생을 하게 되는데 자신의 현실을 공감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현실이니 어쩔 수 없는 것입니다. 운명을 피하기는 어렵다 하더라도 장애를 막거나 경감해야합니다. 사주학 공부를 취미로 해보세요. 그러면서 공무원시험에 도전할지 말지를 원론적으로 얻어내야 합니다. 마음의 병까지 더 상할 수가 있는데 극복을 해나가도록 힘쓰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