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품질 하자 등 에어컨 설치 불만 여전

에어컨 설치 불만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2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접수한 가정용 에어컨의 품질이나 설치에 따른 피해 건수는 2010년 39건, 2011년 54건, 2012년 81건으로 매년 늘어났다. 올해는 지난달까지 모두 19건이 접수됐다.

불만 내용은 주로 품질 하자(38.3%)와 설치(35.8%)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설치의 경우 '냉매가스 누출 등으로 냉방 효과가 미흡하다'는 응답이 26.1%로 가장 많았다.

응축물 역류·누수(20.3%), 설치비 과다·추가 청구(16.0%), 가재도구 파손(10.1%), 냉매가스 배관 폭발(2.9%) 등이 뒤따랐다.

구입 형태별로 보면 인터넷 쇼핑몰(43.5%)에서 구입해 설치한 소비자의 불만이 가장 많이 접수됐다.

제조사(31.9%)와 전자제품 양판점(8.7%) 등의 순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