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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KB국민은행, 조직개편…영업강화·슬림화 키워드

KB국민은행은 최근 국내외의 불확실한 경영여건 및 금융환경변화에 대응해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조직적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본부조직 개편을 23일자로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기존의 10그룹 15본부 61부 1실에서 17본부 57부 2실로 조직편제가 대폭 슬림화됐다.

이에 따라 본부조직 내 본부장급 이상의 임원수가 기존의 25명에서 17명으로 축소됐다.

조직개편의 주요 내용으로는, 우선 본부조직 슬림화를 통한 내실경영 및 경영효율성 제고를 추구하기 위해 현행 그룹/본부/부서 3선 체제를 본부/부서 2선 체제로 축소했다. 본부 조직의 빠른 의사결정과 시장변화에 대한 발빠른 대응체제를 구축하고자 위한 것.

또 영업중심 체제 구축을 위하여 기존 영업그룹을 기획 및 지원기능 중심의 영업기획본부와 영업추진 중심의 영업추진본부로 분리해 영업그룹의 세분화 및 영업력 향상을 도모했다.

아울러 자산관리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 증가를 반영한 체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및 유사업무간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대고객 자산관리서비스 전담부서인 WM사업부와 PB센터를 전담하는 PB사업부를 통합해 영업추진동력을 강화했다.

여기에 본부장 보임 직위를 부행장, 전무, 상무로 다양화했다. 조직· 인력활용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조직의 슬림화를 통해 조직의 내실을 다지는 동시에 고객니즈 및 시장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이며 영업중심의 조직체계 구축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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