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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관리비 카드갱신 8월 중단 '200만 사용자 어떻해'

'아파트 관리비'의 자동이체와 할인 서비스를 주던 신용카드의 갱신이 8월부터 중단된다. 200여만명이 이용하고 있었는데 당장 이를 이용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신규발급은 이달부터 중지된다.

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하나SK카드, 비씨카드, 우리카드 등 대형 카드사들은 오는 8월부터 아파트 관리비 결제 또는 할인 기능이 탑재된 카드를 유효 기간 만료시 갱신해주지 않기로 했다. 해당 고객만 215만명에 달한다.

아파트관리비 신용카드 결제를 대리하는 업체가 카드사의 가맹점 수수료 인상에 항의해 가맹점 계약을 해지하자 금융당국이 카드사에 이 같은 지침을 내렸기 때문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아파트관리비 제휴카드의 신규 발급은 이달부터 완전히 중단되며 기존 카드를 갖고 있던 회원들은 8월부터 유효 기간이 만료되면 갱신이 안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아파트 관리비는 은행 계좌를 통한 자동이체로 충분히 해결될 수 있다"면서 "그동안 과도했던 카드 부가 서비스를 정상화하는 과정으로 이해해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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