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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우리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달성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이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1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개발한 품질수준을 평가하는 종합지표다.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매년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도소매, 금융, 행정산업 등 총 71개 업종, 295개 기업 및 행정기관을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개별면접 및 인터넷 패널조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우리은행은 2011년부터 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고, 특히 올해는 단독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평가결과 고객에 대한 적극지원성 및 친절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그 외 접근용이성 및 신뢰성 등의 다른 항목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한편 우리은행은 올해초'고객님께 힘이 되는 은행'이라는 슬로건을 선포하고 '희망을 실현하는 사랑받는 은행'을 경영목표로 정한바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고객의 편익을 위해 제도나 프로세스 등 불합리한 업무관행을 개선하고, 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직원역량을 향상시켜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참금융'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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