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는 로맨스, 판타지, 무협 소설 분야 등의 인기작가 신작들을 단독 연재하는 디지털 콘텐츠 연재 플랫폼 'e연재(estory.yes24.com)'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예스24는 'e연재' 서비스를 통해 인기 장르문학 작가들로 구성된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했다.
6월 초 개봉을 앞두고 있는 동명 웹툰을 영화화한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소설을 비롯해 포털사이트 다음의 인기 웹툰 '창백한 말'을 여류 판타지 소설 작가 민소영이 재해석해 소설로 선보인다.
또 물론 류승현, 이상혁, 김재한, 정연주, 양효진, 설봉, 백승재, 반지혜 등 인기작가들의 신작을 단독 연재한다. '얼굴 없는 작가'로 활동해온 듀나의 절판도서 '면세구역'도 연재돼 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예스24는 앞선 지난 9일 e연재 티저 서비스를 시작해 일부 작가들의 작품을 선공개 했으며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경우 조회수 1만7000여건, 추천수 500여건, 댓글수 3백여건 이상의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e연재 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김병희 예스24 디지털사업본부 선임팀장은 "e연재 서비스는 독자들이 유명 작가의 작품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작가들도 추천과 댓글을 통해 독자들의 반응을 바로 확인함과 동시에 편당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서비스"라며 "국내외 인기 문학 작가들의 작품 연재를 통해 연재 분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연재'에서 연재되는 작품의 가격은 편당 50원부터 시작하며, 모든 작품은 5화 이상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당일 등록된 연재물을 밤 12시까지 무료로 읽을 수 있도록 해 부지런한 독자들은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e연재'는 별도의 뷰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올 하반기 중으로 모바일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