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은 의무복무사병들의 건전한 저축습관과 군복무중 목돈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NH진짜사나이적금'을 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그동안 군장병 대상 금융교육 실시, 나라사랑보금자리사업을 통한 국가유공자 주택지원, 군납사업에 의한 건강한 식탁 제공 등 군 관련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왔다.
이번'NH진짜사나이적금'출시를 통해 사병들이 군생활 동안 사회복귀를 착실히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NH진짜사나이적금'가입대상은 현역복무사병, 전환복무사병(전투경찰,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교정시설경비교도) 및 사회복무요원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우대금리 항목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거나 보유하고 있을시 2.8%포인트, 급여이체시 0.2%포인트, NH카드(신용·체크·현금카드) 보유시 0.2%포인트, 당행 첫거래 고객의 경우 0.2%포인트 등 최대 3.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7일 기준으로 2년제에 가입할 경우 기본금리 2.9%에 최대 우대금리 3.0%포인트가 더해져 5.9%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부터 2년까지 월단위로 자유롭게 정할 수 있으며, 매월 1000원이상 오만원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특히'NH진짜사나이적금'과 '진짜사나이통장'을 동시에 가입하고 급여이체 및 NH체크카드 등 결제계좌로 지정할 경우 전자금융수수료, 자동화기 이용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8월말까지 기프트상품권 30만원(5명), 전자시계(10명), 문화상품권 3만원(50명), 무료통화권 60분(300명) 등 총 365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국토방위에 힘쓰고 계신 군장병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제대 후에도 농협은행을 계속 거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홈페이지(http://banking.nonghyup.com)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