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일반

JB전북은행 SNS 개편, 1만명 선물 이벤트

▲ 전북은행 페이스북화면



21일 JB전북은행(은행장 김한)은 은행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채널을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선착순 1만 명에게 건강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 JB전북은행의 공식 SNS 채널들을 고객 중심적·친화적으로 재구성해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은행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각 채널의 스킨을 은행 이미지에 맞는 따뜻하고 화사한 디자인으로 변경하는 한편, '친서민 금융 정보', '지역 주민들만 아는 진짜배기 전북 맛집·여행 정보' 등 JB전북은행만이 전할 수 있는 실용적인 콘텐츠들을 정기적으로 게재한다.

또 매달 고객 참여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도 SNS를 통해 실시할 예정이다.

또 JB전북은행은 개편 일환으로 SNS 소통 도우미 캐릭터인 '제이비'를 론칭했다.

제이비는 전북은행의 약자인 'JB'의 발음에서 착안해 탄생한 캐릭터다. '흥부와 놀부전'에서 은혜를 갚고 복을 가져다 주는 제비와 같이 SNS에 접속한 고객들에게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가져다 주는 역할을 맡는다.

한편 JB전북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으로 은행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선 1만명 선착순 '정말 쉬운 좋아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좋아요'만 클릭하면 건강음료 키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JB전북은행 마케팅 담당 김명렬 부행장은 "JB전북은행은 중서민을 위한 제 1금융권 은행으로서 앞으로 고객들과 좀 더 친밀히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