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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눈치보는 손보사, 다이렉트 확대로 보험료 인하

보험업계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확대로 자연스레 보험료 인하를 기대하고 있다. 최근 인상요인에도 불구하고 새 정부의 서민물가 안정 정책 협조를 위해 보험료를 동결한 것과 같은 맥락이다.

1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LIG손보는 2013회계연도가 시작되는 4월부터 'LIG 매직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판매에 돌입한다. LIG손보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할인율은 보험 설계사를 거치는 것보다 평균 12~13% 싸게 책정될 예정이다.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시장의 14%를 점유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올해 안에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대해 기존 인터넷으로만 신청받던 형태에서 벗어나 텔레마케팅 기법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올해 자동차 보험 시장에서 다이렉트 부문의 비중에 50%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형 손보사들이 내달부터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주안점을 두는 것은 서민물가 안정을 강조하는 새 정부 정책에 발을 맞추기 위해서다. 손보사들은 기존 오프라인보다 10% 이상 저렴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확대로 사실상 자동차 보험료를 인하하는 '성의 표시'를 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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