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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사회공헌 공시... 하반기 실시

앞으로는 보험사의 사회공헌 활동이 금융소비자의 선택에 더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이 올 하반기부터 어떤 보험사가 사회공헌 활동을 많이 했고 적게 했는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활 예정이기 때문이다.

15일 금융감독원과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금감원은 생명·손해보험협회와 각 보험사에 공문을 보내 2013회계연도 3분기(10~12월)부터 사회공헌 실적을 경영공시에 포함하라고 지도했다. 기업과 금융권의 사회적 책임 요구가 높아진 상황에서 보험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을 독려하려는 조치다.

금감원 관계자는 "보험사의 사회공헌 실적을 각사는 개별공시, 협회는 비교공시하도록 했다"며 "소비자가 회사별 실적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함으로써 '네임앤드셰임(Name & Shame)' 제도처럼 회사 평판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보험업계 관계자는 "다른 회사와 바로 비교되는 만큼 어느 수준까지 해야 하는지 고민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