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일반

KB국민은행, 7년 연속 서비스 '최고'

KB국민은행은 영국의 세계적 커스터디 전문지인 '글로벌 커스토디언'으로부터 2012년 커스터디 서비스조사 결과 7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및 조사대상 수탁은행 중 최고 평점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혓다.

글로벌 커스토디언은 전세계 수탁은행을 대상으로 1990년부터 서비스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글로벌 금융기관 및 외국의 기관투자자 등이 수탁은행 선정시 참고하는 권위있는 커스터디 전문지이다.

이번 서비스조사는 국내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수탁은행의 수탁규모, 거래기관은 물론 수탁서비스 13개 항목(전산시스템, 자금결제, 계좌 및 실물관리 등)의 역량을 조사했다.

KB국민은행은 모든 분야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획득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수탁서비스에 대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수탁전문인력의 육성과 수탁전산시스템 및 업무프로세스의 지속적 개선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아시아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수탁은행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