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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생명, '한화생명'으로 간판 바꾸고 새 출발

대한생명은 9일 한화그룹 창립 기념일을 맞아 '한화생명보험주식회사'로 사명을 바꾸고 새롭게 출발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옛 대한생명)은 이날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63빌딩 별관 2층 그랜드볼룸에서 신은철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설계사 100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한화생명 사명 선포식'을 갖고 새 출발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한화생명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보험사'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이를 위한 중장기 전략으로 ▲보험 본업 경쟁력 혁신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추구 ▲미래 사업기회 발굴 및 육성 ▲글로벌 사업 공략 가속화 등을 중점 과제로 삼았다.

한화생명은 첫번째로 보험 본업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화생명은 이를 위해 '고객중심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실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영업력 강화와 자산운용 수익률 제고를 위해 여러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젊은 이미지 구축을 위해 2030세대를 겨냥한 신규 채널 개발 등 미래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에도 박차를 가한다.

이 밖에도 이미 진출한 베트남 시장의 안정화 뿐만 아니라 중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내일을 향한 금융'이란 브랜드 슬로건을 내걸고 한화금융네트워크의 계열사별 업종의 특성과 장점을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활성화 할 전략이다.

신은철 한화생명 부회장은 "대한생명의 66년간 지켜온 소중한 전통과 경험은 새 출발하는 한화생명의 가장 큰 자산이자 기회"라며 "고객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보험사 한화생명으로 거듭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1946년 대한민국 최초의 생명보험사로 설립된 한화생명(구 대한생명)은 총자산 규모 70조 280억원(2012.6월말 기준), 수입보험료는 11조 8322억원(FY2011 기준)으로 생명보험업계 2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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