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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한국TV 점유율 38.4% 일본·중국엔 '넘사벽'

한국 TV가 세계시장에서 4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일본, 중국과의 격차를 갈수록 벌리고 있다.

19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가 올해 2분기 제조국별 TV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삼성전자·LG전자를 중심으로 한국 제품은 전년 동기 대비 2.3% 늘어난 1982만8000대가 팔렸다. 이는 전 세계 판매량의 38.4%를 차지한다.

일본은 31.9% 줄어든 1296만대에 그쳤고 시장점유율은 25.1%를 기록했다. 중국의 점유율은 19.6%였으며 판매량은 1012만대로 3.0% 늘었다.

이에 따라 한국과 일본의 점유율 격차는 올해 1분기 11.2%포인트에서 13.3%포인트로, 중국과는 17.1%포인트에서 18.8%포인트로 벌어졌다./김현정기자 hjkim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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