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밤 서울 이태원 거리에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금요일 밤을 즐기려고 이 일대 펍을 찾은 이들 앞에 톱스타 정우성이 예고 없이 깜짝 등장, 현장에 있던 모든 사람들에게 '기네스' 맥주를 한 잔씩 돌리는 행운을 안겨줬다. 친구 또는 연인과 이태원 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이들에게 나타난 정우성은 놀라움과 감격 그 자체였다.
정우성은 기네스 맥주가 최근 선보인 브랜드 캠페인 '아이엠모어(I AM MORE)' 영화 속 내용 그대로 펍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기네스 맥주 한 잔씩을 선물하며 건배를 제안하고 함께 맥주를 즐기면서 기념 촬영 시간도 가졌다.
◆영화가 현실이 되는 기네스 맥주 '아이엠모어' 캠페인
'아이엠모어' 홈페이지(www.iammore.co.kr)를 통해 선보이는 기네스의 캠페인은 '대담한 선택이 대담한 인생을 만든다'는 주제로 영화 속 이야기가 현실에서 그대로 구현되는 '리얼라이즈드 인터랙티브 무비(RIM·Realized Interactive Movie)' 기법을 사용했다.
'아이엠모어' 캠페인 영화 속에서 정우성이 만들어내는 각각의 에피소드가 현실에서 소비자들이 정우성과 함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로 연계되는 것이 특징이다.
18일 이태원에서 열린 정우성의 '골든벨 이벤트' 또한 '아이엠모어' 캠페인의 일환이었다.
'골든벨 이벤트'가 끝났다고 아쉬워할 필요가 없다.
자전거를 타고 정우성과 함께 달리는 '나이트 레이스(Night Race)', 정우성과 함께 클럽에서 펼쳐지는 '블랙아웃파티(Black-out Party)', 정우성과 함께 아일랜드 더블린으로 여행을 떠나는 '더블린 투어(Dublin Tour)'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가 앞으로 펼쳐질 예정이니까.
◆ '나이트 레이스' 오는 25일까지, '더블린 투어' 6월 5일까지 참가 신청 가능
오는 6월 6일에는 대규모 소비자 참여 행사인 '나이트 레이스(Night Race)'가 개최된다.
'나이트 레이스'는 총 500명의 라이더들이 잠실종합운동장과 올림픽공원 일대 총 11.95km 구간을 돌며 진행되는 야간 자전거 경주다. 영화 속에서 정우성이 선택한 자전거 라이딩을 현실에서 소비자들과 함께 체험한다는 내용이다.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아이엠모어' 캠페인 사이트(www.iammore.co.kr)에서 영상 시청 후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총 500명 전원에게는 '나이트 레이스' 참가 기회와 함께 바람막이 점퍼, 헬멧 2종으로 구성된 '기네스 레이스 킷'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 미니벨로 타입의 기네스 자전거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총 10명을 선발, 정우성과 함께 더블린으로 여행을 떠나는 '더블린 투어(Dublin Tour)' 이벤트는 6월 5일까지 참여 신청 가능하다.
올 여름 톱스타 정우성과 함께 아일랜드 더블린 관광을 하며 기네스의 본고장에서 기네스 맥주를 즐기는, 영화 속에서나 있을 것 같은 일들이 현실에서 이뤄질 수 있는 기회다. /전효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