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2012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이번 여행박람회는 '세상 구경 오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호텔·리조트·항공사·크루즈선사·관광청 등 국내외 여행 관련 5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방문객도 5만명을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돼 지난해보다 대폭 성장한 업계 최대 규모의 여행 축제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특히 미국 오바마 대선으로 유명해진 '유스트림(www.ustream.tv)' 사이트를 통해 세계 최초로 개막식부터 박람회 현장 그대로가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세계 축제 한 자리서 구경
이번 여행박람회는 동남아, 미주,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관, 일본, 중국, 한국 등 7개 지역관과 허니문, 자유여행, 골프&테마관, 추천 여행지관 등 4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각 관별로 특징을 상린 상징적 구조물을 설치하고, 스토리 전개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여행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또 박람회 3일 동안 매일 한명씩 '세계일주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경품 행사가 이어진다.
각 여행지에서만 볼 수 있던 세계 각국의 이색 공연도 펼쳐진다.
홍콩의 '마담투소'를 비롯해 태국 '아프로디테쇼', 중국 '변검쇼', '환타지쇼', 일본 '닌자쇼', 말레이시아 '사바민속쇼', 미국 '라스베이거스 엘비스쇼' 등리 준비돼있다.
또 최근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의 '나가사키 짬뽕', 터키의 '케밥' 등 지역의 대표음식 시식 및 시음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나가사키 짬뽕'은 일본의 나가사키현의 장인이 직접 내한해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경품 이벤트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놀이의 장도 마련했다.
'PIC 괌/사이판'의 현지 클럽메이트들이 어린이 영어클래스(사전 및 현장예약)를 운영하고, '홍콩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자녀를 동반한 무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여름 휴가족과 가족 나들이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2 하나투어여행박람회' 추천 여행지로 선정된 세계 자연문화 유산의 집결지 중국 사천성에 대한 현장 특전 행사를 비롯해 △매일 진행되는 세계일주 항공권 증정 △1000원부터 시작되는 여행경매 △허니문 신부 반값할인 △여행상품 최대 100만원 할인△선착순 타임세일 및 마일리지 3배 적립 등 1년엔 단 한번뿐인 '여행상품 특가 경품행사' 등이 준비돼있다.
여행박람회 입장권은 하나투어 마일리지클럽 회원의 경우 하나투어닷컴(www.hanatour.com)과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홈페이지(www.hits2012.co.kr)에서 무료로 출력할 수 있다. 비회원은 하나투어 마일리지클럽 회원으로 신규 가입해야 한다.
하나투어 최현석 대표이사는 "지난해 보다 차별화 된 아이템과 컨텐츠로 박람회장을 찾는 고객들이 더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