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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스포츠종합

55만 관객 동원! 동방신기 일본 투어 피날레

역대 단일 규모 공연으로 최다 관객 동원 MD 상품 판매 포함 1000억원대 매출 수익

4만5000여 석의 일본 대형 공연장이 동방신기를 상징하는 붉은색으로 물들여졌다.

동방신기가 23일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공연장을 가득 채운 팬들의 열광적인 환호 속에 '동방신기 일본 라이브 투어 2012~TONE~'의 피날레 공연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3시간 동안 진행된 공연에서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은 동방신기가 과거 5인 체제였을 때보다 한층 성숙해진 가창력과 춤 실력을 뽐내며 큰 무대를 빈 틈 없이 메웠고, 이번 투어에서 55만 관객 동원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현지에서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 교세라 돔 온통 붉은 물결

지난해 9월 일본 발매 첫 주 만에 20만장을 돌파한 정규 앨범 'TONE'의 수록곡은 물론 '서머 드림~하이 타임' 등 히트곡들로 시작부터 관객을 압도했다.

이어 한국에서 발표한 '이것만은 알고가'의 일본어 버전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자유자재로 소화했다. 유창한 일본어로 관객의 웃음을 자아내는 등 친근한 매력까지 선보였다.

특히 무대에 프로젝터 6개를 활용한 3D 맵핑 연출을 도입해 화려함을 더했다. 무대와 영상 속 퍼포먼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멤버들이 순간적으로 무대 안팎으로 공간을 이동하고, 복제된 수많은 동방신기가 함께 춤을 추는 모습 등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관객은 공연 내내 붉은색 펜 라이트를 흔들며 파도타기 응원과 히트곡 합창으로 거대한 붉은 물결의 장관을 만들어냈고, 멤버들은 이동차를 타고 공연장 곳곳을 누비며 사인볼을 던져주는 등 성원에 화답했다.

이날 공연장에는 10~30대 젊은 여성 팬뿐 아니라, 가족 단위와 젊은 남성까지 찾아 동방신기의 폭넓은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아내, 두 자녀와 함께 온 코타로(39·남)씨는 "처음엔 딸과 부인에게 좋아하기를 강요당했지만 지금은 나도 팬이 됐다. 멤버들이 라이브를 무척 잘한다"고 밝혔다. 사유미(58·여)씨는 "딸과 떨어져 사는데 오늘 공연장에서 오랜 만에 만났다. 동방신기도 보고 딸의 얼굴도 보니 금상첨화"라고 미소지었다.

◆ 10개 도시 돌며 26회 공연

동방신기가 2인 체제로 바뀐 후 처음 나선 이번 일본 투어는 1월 18일 요코하마 아레나를 시작으로 후쿠오카·니가타·삿포로 등 10개 도시에서 26회에 걸쳐 진행됐다.

당초 9개 도시에서 20회로 열릴 예정이었으나, 현지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도쿄돔(13~15일)과 오사카 교세라돔 공연을 3회(21~23일)씩 추가해 총 55만 관객을 모았다.

2009년 5인 체제로 동원한 30만명에 비해 약 두 배 늘어난 수치다. 교세라돔이 티켓 오픈 1분 만에 다 팔리는 등 공연마다 전회 매진된 것은 물론 팬들의 요청으로 시야제한석까지 오픈했다.

동원한 관객수만큼 수익도 엄청나다. 좌석당 가격이 8500엔으로, 티켓과 1000엔짜리 펜 라이트 수익을 합쳐 총 54억엔(약 760억원) 이상을 벌어들인 것으로 추산된다. MD 상품 판매 등 200억원의 부가 수익까지 더하면 총 1000억원에 이른다.

소속사 관계자는 "55만명은 단일 규모 공연으로는 가요 역사상 최고의 관객 동원"이라며 "일본 최정상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동방신기의 위상을 확인한 계기"라고 설명했다.

한편 동방신기는 6~7월 8회에 걸쳐 10만명 규모의 초대형 팬미팅을 열고 투어의 열기를 이어간다. 아울러 한국에서 발표할 새 앨범 준비에 집중할 계획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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