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와 함께하는 스트레스 타파 캠페인(Relieve Stress Campaign) ①
월화수목금금금….
회사생활에 고달픈 하루하루를 보내는 직장 남성들의 마음을 대변해주는 웹툰이 최근 화제다. 모든 직장인을 괴롭히는 스트레스와 이로 인한 복통을 속 시원히 해결해준다.
메트로신문과 부스코판®이 각종 스트레스로 직장인들이 겪는 복통의 원인과 이를 타파하기 위한 해결책을 찾아 나섰다.
"달려라, 달려~ 부장님 사랑해요!"
어제 술자리에서도 폭탄주 열댓 잔은 거뜬히 소화하며 귀여움을 한 몸에 받은 영업부서 4년차 배경련 대리. 릴레이 미팅에 넘쳐나는 업무, 비즈니스용 술자리까지 잦다.
삼시 세 끼를 제때 못 챙겨 먹는 싱글로 한번 먹을 때 배가 터지도록 먹는 습관이 들었다. 고기안주, 폭탄주 선호에 운동부족까지. 결혼도 해야 하는데 갈수록 두둑해지는 뱃살이 걱정이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을 때면 명치끝부터 배가 꼬이고 뒤틀리듯이 엄습하는 원인 모를 복통이 가장 큰 고민거리다.
"아직 장가도 안 갔는데 설마 큰 병은 아니겠지? 예쁜 색시 보기 전엔 억울해서 안돼~ 나 좀 살려줘요! 플리즈~"
◆스트레스로 아랫배에 통증이 느껴지는 이유?
우리 몸의 소화기관인 위, 소장, 대장 등은 모두 소화 과정을 진행하는 평활근으로 이뤄져 있다. 평활근은 매우 민감해서 과식, 과음, 자극적인 음식, 흡연 등과 같은 외부 요인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에도 많은 영향을 받는다.
이런 자극들로 평활근의 수축이 강해지면 통증을 유발하는 경련이 일어나 배를 콕콕 찌르거나 뒤틀리는 듯한 복부 통증을 느끼게 된다.
◆진통제? 소화제? No~ 진경제 복용!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경련성 복통을 단순한 소화불량이나 속쓰림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독일이나 호주 등에서는 진경제가 진통제처럼 널리 쓰이고 있다. 신경성, 민감성, 긴장성 복통을 모두 진정시켜주기 때문이다.
진경제는 위와 장의 과도한 수축이나 경련 시 평활근에 직접적으로 작용해 복부에서 발생하는 경련을 효과적으로 조절해 준다. 진경제는 진통제처럼 단순히 통증을 못 느끼게 하는 것이 아니라, 위나 장에 발생한 경련을 완화시켜 준다.
◆부스코판◆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 중인 세계 판매 1위 진경제인 부스코판(Buscopan)은 국내 2종으로 출시됐다.
부스코판 당의정®은 위나 장의 과도한 수축이나 경련 시 복부에서 발생하는 경련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부스코판 플러스정®은 진통 성분을 추가한 제품이다. 천연 두보시아 잎 추출물이 주성분으로 안정성 역시 입증됐다. 부스코판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80)007-9898 /박지원기자